아버지가 성관련 범죄로 교도소에 다녀왔대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중독|성추행|성범죄]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아버지가 성관련 범죄로 교도소에 다녀왔대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granola1
·2년 전
저는 해외에 살고있습니다. 연락이 아빠랑 갑자기 안되었을 때 건너건너 소식을 들었었어요. 술문제로 알코올 중독 치료소에 들어가서 연락이 안된다고 알고있었습니다. 과거에도 종종 드나들던 곳이라 그런가보다 했습니다. 7개월이 지나고 연락이 되었는데 알고보니 교도소에 계셨었더라구요. 현재는 가석방 후 전자발찌 하고있다고 들었습니다. 술마시고 정신잃고 차 운전으로 추돌 사고를 일으켰다는 것까지만 알고 있다가 오늘 문득 전자발찌 대상자가 궁금해서 알아보았더니 성범죄 대상이더라구요. 과거 성추행으로 누군가를 고소해본 적도있고 성관련 트라우마가 있는 저는 지금 제가 어떤 마음인지 잘 모르겠어요. 처음에 술때문에 교도소에 다녀왔다, 전자발찌를 하고있다 라는 말을 들었을 때는 '잘다녀왔네 거기서는 술담배도 강제로 못했을거고.. 젊을 때 갔었으면 좋았을 텐데. 그래도 지금이라도 교도소 다녀오셨으니 조금은 더 정신 차리고 병원 다니시면 좋겠다. 전자발찌 차고있다는건 누군가가 항상 주시하고있다는 말이니까 멀리 있는 가족으로서 안심이다'라고 생각했습니다. 남자친구가 '교도소 다녀온 가족 구성원이 있는사람 내 인생에서 처음봐' 라고했습니다. 나도 처음이라 어이없어~ ㅋㅋ 이랬는데 이게 성범죄인 것을 알고나니 제가 무슨 감정을 가져야할지 모르겠어요. 아니, 사실 진지하게 생각에 잠겨서 무슨 감정을 가지는 것이 무섭습니다. 문제가 많은 사람이어도 저에게는 소중한 아빠이지만 누군가에게는 끔찍한 사람일 것이라는 것이... 여기까지만 생각해도 눈물나서 생각을 그만하고싶어요. 아빠를 싫어해야할지 보듬어주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그 무엇도 하기가 힘들어요. 저는 어떻게해야할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serables
· 2년 전
연 끊으시고, 글쓴이님 인생을 사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serables
· 2년 전
전자발찌는 성범죄 중에서도 심각한 건이에요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2년 전
아빠에 대한 마음을 너무 자책하지 마세요. 용서는 의무가 아닙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dhsk10
· 2년 전
이해해주거나 싫어하거나 둘 선택지만 꼭 있으신 건 아니에요. 아빠가 지으신 죄는 싫어하시대 그냥 아빠니까 가족으로서 대하실 수도 있는 거에요. 너무 이분법적으로 나누려고 애쓰지마시고 적당히 쓰니님이 대하고 싶으신대로 하세요. 죄는 미워하대 사람은 미워하질 말라는 말도 있잖아요. 근데 남자친구 말하는 거참 ;; 너무 배려가 없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