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아빠랑 싸우고나서 아무 의욕도 생기지 않아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싸움|다툼|정신병]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엄마아빠랑 싸우고나서 아무 의욕도 생기지 않아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2년 전
제가 원래 한번도 이랬던 적이 없는 사람인데요 진짜 꿈이 너무 많아서 뭘 해야할지 모르고 항상 긍정적이고 더 열심히 살아가려고 했는데 엄마아빠랑 크게 싸우고나서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아요 그냥 다 때려치고 집 나오고 싶어요 저 좀 누가 가만히 냅뒀으면 좋겠어요 어디 조용한 절 같은 곳 들어가서 좀 하루종일 자고 싶어요 사실 재수하는데요 재수학원에서 이리치이고 저리치이고 원장님 소리 지르는거 맨날 듣고오고 하루종일 통제 속에 살다가 집에 와서는 좀 편안해지고 싶은데 엄마아빠는 다 절 위한다는 말이라고 하는데 하나도 듣고 싶지 않아요 머리가 너무 아프고 귀가 너무 아파요 저 사실 정신병 걸릴것 같아요 제발 누가 저 좀 버려줬으면 좋겠어요 감정 추스리고 다시 생각해보면 엄마아빠가 절 위해서 하는 말인건 알겠는데 엄마 아빠 목소리를 들을때마다 귀가 너무 아파서 죽을 것 같아요 귀가 진짜 너무너무 아프고 힘들어요 너무 이런 저런 얘기 적었나요...... 힘든데 풀 곳이 여기 밖에 없어서.... 괜히 죄송해요🥺
두통분노조절의욕없음불안어지러움신체증상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재규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2년 전
그냥 다 때려치고 집 나오고 싶어요.
#신체증상
#분노조절
#두통
#불안
#스트레스
#어지러움
#의욕없음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이재규입니다. 부모님 싸움으로 인해서 마음이 무기력해져서 공부하기가 어렵고 재수하는 자신의 자리에서 회피하고 싶은 마음이라고 생각합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은 재수를 하고 있는 상황이어서 재수생이라는 무게감과 학원 원장님이 잔소리에 힘들고 있는 상황에서 부모님이 다투는 감정이 겹치면서 견디기 힘든 상황이라고 느껴지는 것으로 보입니다.
🔎 원인 분석
자녀들은 부모님의 감정에 민감하게 반응합니다. 물론, 자녀들이 장성하 면서 부모가 거울이 되는 경향에서 벗어나고 혼자 스스로 자신의 삶을 살아가게 됩니다. 현재 장성한 나이이지만 주어진 상황이 마카님을 어린 아이로 퇴행하는 횟수나 시간이 많이 발생하는 기간이라고 생각합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인간의 심리 작용은 퇴행을 통해서 적절한 심리적 회복을 하고 현재로 다시 돌아와서 건강하게 살아가는 것을 반복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현재 마카님의 감정 상태는 재수하는 상황과 부모님의 다툼으로 인해서 퇴행 상태로 남아 있고 싶은 마음 상태라고 생각합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회복할 것으로 생각하지만 힘들 때는 시간을 내어서 자신의 감정을 토로할 기회를 가지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너무 오랜 기간 퇴행 상태로 있다 보면 거기에 머무르고자 하는 마음이 강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자신의 감정 상태와 감정에 대한 수용과 공감으로 퇴행 상태를 회복할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2년 전
@!4f5b53db8f75fc98c09 저 귀가 너무 아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