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티기힘듭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고민|취업]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버티기힘듭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woodem
·3년 전
정부에서 지원하는 청년적금하고있는데 3년동안 버티는거에요.. 근데 이제 6개월만 버티면되는데 너무 힘듭니다.. 상사가 ***여서 저오기전 3명정도는 신입이 퇴사했다고 하더라구요.. 윗사람한테는 예의 차려야한다면서 엄청 정색하면서 혼내고 자기아랫사람들한테는 막대하는게 너무 보여요.. 특히 전화상담사님한테 "내가 왜이러는지몰라요? 이거해줘요 " 이런 말투로 얘기하는데 제가옆에서 들어도 진짜 ㄸㄹㅇ같습니다.. 요만 붙이면 다 존댓말이되는줄 아나봐요. 말투는 명령말투인데 줘봐요 해봐요 이게 친절이아니라 짜증섞인말투로 말하니.. 저한테는 더 가관입니다 제가 10살넘게 어리니까 반말은 기본이고 똥개야 ***똥싸고있네 웃기고자빠졌네 이런말투가 기본.. 하... 머리때린적도있고 팔이랑 손 때리는건 기본..진짜 퇴사할마음생기는거 겨우 붙잡고 버티자로왔는데... 말할데도없으니 너무 힘듭니다.. 저번에 회식에서는 다른사람들한테 하는말이 "쟤는 더 혼나야돼. 어차피 3년동안 안나간다고" 이러니... 조금만 오타가나도 화내고 ***발광을 해서 주눅들고 무서워서 제대로 일도 못하고 지내고있습니다... ㅜㅠㅠㅠ 위로해주세요...너무 힘들고 빨리 빠져나가고싶고 무섭습니다...ㅠㅠㅠㅠㅠ
트라우마답답해우울우울해스트레스불안스트레스받아괴로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9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영우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3년 전
힘드실 것 같아요
#상사갑질
#직장괴롭힘
#스트레스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상담사 이영우입니다. 사연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 사연 요약
정부지원사업으로 근무하고 계신 데 이제 6개월만 버티면 된다는 이야기가 참 안타깝습니다. 중소기업의 인력확보 및 고용안정성을 위해 마련된 지원제도를 상사는 악용하는 것 같습니다. 마카님이 2년 6개월동안 어떻게 버텨왔는지..정말 힘들었으리라 생각합니다. 직장생활을 옛날 사람이 말하듯이, 자존심을 집에 놔두고 일한다고 하지만, 마카님이 경험하시는 것은 대체적으로 직장괴롭힘에 들어가는 사례인 것 같습니다. 특히 "쟤는 더 혼나야돼. 어차피 3년동안 안나간다고"라고 정부지원제도의 약점을 가지고 마카님을 힘들 게 하는 것은 정말 인간이 덜 된 상사인 것 같습니다. 저도 화가 나는 상황이네요.
🔎 원인 분석
마카님. 직장생활이 힘들고 어렵다고 하지만, 지금 상황은 너무 아닌 것 같습니다. 정부지원제도를 가지고 젊은 인력을 혹사하고 인격적으로 무시하는 행위로 보여집니다. 2년 6개월 동안 근무하면서 얼마나 힘들고 무서웠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마카님, 이번 직장생활이 처음이신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이 회사에는 어떻게 입사하셨는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청년고용장려금 제도를 활용하는 취업지원센터의 소개로 들어가셨는지, 아니면 워크넷 등 채용사이트를 통해 자력으로 입사한 후 지원조건에 의해 지원금을 받고 계신지 모르겠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이 경험하고 있는 직무환경은 거의 직장괴롭힘의 사례로 자주 언급되는 사항입니다. 업무와 무관한 욕설, 인격모독 등의 사유는 충분히 직장괴롭힘으로 신고할 수 있는 상황입니다. "제가 10살넘게 어리니까 반말은 기본이고 똥개야 ***똥싸고있네 웃기고자빠졌네 이런말투", "머리때린적도있고 팔이랑 손 때리는건 기본", "저번에 회식에서는 다른사람들한테 하는말이 "쟤는 더 혼나야돼. 어차피 3년동안 안나간다고"는 발언 등은 문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직 6개월이 남은 상태로 섣불리 퇴사를 결심하기도 어려운 상황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저도 어떤 문제를 만들라고 말씀드리기도 어렵습니다. 회사생활에서 어떻게 대응하느냐는 문제는 여러 관계가 얽힌 상태라 한 마디로 답을 내기도 어려운 문제임을 잘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조직문화나 조직체계나 체계적으로 잘 갖쳐줘 있지 않은 경우 문제를 제기한 사람이 희생양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나 마카님 직장생활을 하면서 마카님 스스로 "주눅들고 무서워서 제대로 일도 못하는" 상태는 쉽게 심리적 소진이나 다음 취업준비에서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자신을 보살피고 부당한 대우에 대한 정당한 권리주장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고용노동부 직장괴롭힘 상담센터나 갑질 신고센터 등을 통해 자신의 어려움과 대처방법에 대해 알아보시면 좋겠습니다.
마카님, 직장생활도 어느 정도의 배려와 질서 속에서 이루어진다고 생각합니다. 마카님이 힘들어 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마카님의 문제가 개인의 문제가 아니라 기업조직이나 조직문화의 문제임을 인식하시고 더 건강하고 자신있는 직장생활을 하시면 좋겠습니다. 어려운 일로 고민이 있으시면 언제든 마인드카페 게시판에 올려주시고 위로와 공감을 받으시면 좋겠습니다. 마카님, 힘 내시고 지금 직장에서 현명하게 대처하시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용기내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늘 마카님을 응원하겠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ngm1659
· 3년 전
다른직장 알아보고 퇴사하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yyxxc
· 3년 전
그런 곳에서 왜 일을 하시나요 능력도 제대로 못 펼치는 곳에서 인간존중이라곤 1도 없는 회사에서 그딴 곳에서 내 가치관을 더럽히면서까지 일하진 않을 것 같네요 차라리 퇴사하고 알바를 하겠습니다. 계속 거기 있어도 답이 없어 보이네요. 고생을 뭣 하러 사서하세요...진짜 왠만한 것도 아니고 그 정도로 고생하셨으면 그만 두시길 바랍니다. 그간 충분히 노력 하셨어요..제가 보았을땐..
커피콩_레벨_아이콘
LimeSparkling
· 3년 전
6개월 채우고 실업급여 신청 받고 탈출계획을.. 그리고 녹음해놓고 나중에 증거가 필요할 수도 있잖아요 직장과 그 미친X이 같은건 아닙니다 직장은 소중하고 마카님 공실도 중요하고 오직 그놈만🪳업무외 중요한 능력이 시기적절한 폭로(고자질?)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 폭로(내력있는 악행)가 (직장과 마카님 사이를 방해하는) 미친상사를 뽑으내시기는 어려워도 치명상은 낼 수 있을 겁니다! 6개월 + 실업급여 + 그놈🪓 이상하는것 목표이어야지 떠밀려서 나오면 오히려 트라우마 생길듯해요 메신저 대화명을 똥개상사라고 해놔야 하나??아놔 그냥 ***인데.. 근데 말투가 그런거에요? 직접 그단어를 쓰는건가도 중요하네요 단어를 썼다면 빼박 약점 맞거든요(뉴스 나오고 싶냐고? 싸울 일이거든요!!)사연자분이 할 수 있는 한 가장 위에다가 고민상담하고 싶다고 차한잔 얻어 마시고 그 악행을 흘리고 다닐 수밖에 없겠네(가능한 몇몇한테..) 변수는 X이 대표연줄인가 아닌가 정도??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ndclean
· 3년 전
그 분이 나가는게 맞죠 앞으로 폭언 폭행하시면 녹음한다고 말하시고 그 뒤에도 계속 되면 녹음하시고 신고하세요 !!! 불쾌하다고도 말씀하시구요 그래도 됩니다 !!! 안볼 생각하시고 하시는걸 추천해요 화가 나네요 정말!!!
커피콩_레벨_아이콘
domabam1910
· 3년 전
참... 그런 상사분 밑에서 고생많으십니다. 상사분이 부디 하늘나라로 빨리 이직하길 같이 기도할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oon2020
· 3년 전
저는 6개월버티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추후 감정은 옅어지고 결과만 남게됩니다. 그때 청년적금 못채운게 생각나시면 두배로 속상하실수있어요. 저도 비슷한 경험을 했기에 드리는 조언입니다. 무작정 나가지마시고 6개월간 이직준비 철저히하시고 적금만기하고 그때나가도 늦지않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drim
· 3년 전
어디든 그런 돌아이는 있어요….. 숨쉬기 어려울만큼. 밤에 잠이 안 오고 아침에 눈이 안 떠질 만큼의 스트레스가 아니면 돈은 받아야죠!!!!!!!!ㅠㅠㅠㅠㅠ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
drim
· 3년 전
그냥 뭔 개가 짖네~~~~ 하세여ㅠㅠ 그 금액으로 뭐할지 계획 세우다모면 하루가 즐거울 것 같은데ㅜ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nirong
· 2년 전
본인 귀책이 아닌 사유로 퇴사할시 입증하는 과정은 조금 어렵겠지만 입증되면 인정이 됩니다. 그러니 꼭 고용노동부와 미리 상담을 해 보시길 바라요. 고용노동부에서 이러한 상황을 알면서도 다니라고 하진 않을거고, 청년적금도 지킬 수 있는 방안을 줄 수 있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