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중인격 부모님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고민|전문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이중인격 부모님
커피콩_레벨_아이콘sksjshd
·3년 전
저의 어머님께선 거의 이중인격이십니다. 평일에는 출근도 항상 잘하시고 제가 필요한 것도 잘 사주시며 집안일도 잘 하십니다. 근데 주말만 되면 술에 쩔어 사십니다. 술만 마시면서 방에서 나오지도 않으세요 집안일도 안하시고 술 계속 마시니까 화장실만 왔다갔다 하세요 정말 미칠 것 같아요 공부할때나 쉴 때 방에 들어오셔서 진상(?)도 가끔 피세요. 더 미치는건 월요일만 되면 다시 정상으로 돌아오세요. 뭐가 힘든지도 말 안하고 저 어떡해요 제발 조언좀 해주세요 제발
괴로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신나라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3년 전
혼자 해결하기 어려울 땐 도움이 필요해요
#알코올
#중독
#가족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마인드까페 상담사 신나라입니다. 마음속 고민을 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사연 요약
어머니께서 평일에는 일상생활을 잘 유지하지만 주말에는 방에서 술만 드셔서 문제가 되고 있네요. 술을 마시는 이유를 모르니 답답하기도 하고 술주정을 받아줘야 할 때면 화가 나기도 할 것 같아요. 도저히 감당할 수 없어 이렇게 글을 남겨주셨네요.
🔎 원인 분석
어머니의 경우, 현재 직장 생활을 유지하고는 있지만 주말에는 과도한 음주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보아 ‘알코올 사용 장애’가 의심되어요. 지금의 음주 패턴이 반복된다면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를 통해 정확한 진단과 치료가 필요해 보여요. 알코올 의존은 조절능력을 상실한 뇌의 질환이기 때문에 사람의 의지만으로 치료할 수 없습니다. 알코올 의존은 치료가 늦어지면 신체적 정신적 손상이 커 회복에 상당한 시간이 필요합니다. 또한, ‘알코올 의존은 가족병이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자신과 가족을 병들게 하고 가족을 해체시키기도 합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우선 어머니를 설득하여 알코올 관련 병원에서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설득하는 과정이 쉽지 않겠지만 꼭 거쳐야 하는 과정이예요. 지금의 문제가 반복되면 어머니의 평일 일상도 무너질 가능성이 높아요. 어머니가 현재 음주를 이어가는 이유도 중요하지만 주말마다 과도한 음주를 지속하는 것은 위험한 신호이기에 빠른 대처가 필요해보입니다. 알코올 문제를 전문으로 하는 병원을 찾아가 진료를 받고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아보시길 권유드려요.
이러한 과정이 혼자서 어렵다면 상담을 통해 조금 더 구체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거예요.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마음이 힘드실 때면 언제든 마인드 까페를 찾아주세요. 마카님의 오늘이 조금은 편안하시길 바랄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RUCHIA34
· 3년 전
평일의 고단함과 스트레스를 술로 푸시는게 아닐까요. 어떤 어른들은 회사다녀온 후 저녁 먹고 하루에 맥주한캔씩 마시고 하루를 마무리 하기도 한답니다. 도저히 스트레스 받으신다면 어머니께 주말에 함께 영화를보거나 운동을 하는 등 함께 할 거리들을 하는건 어떨지 권유해 보시는건 어떤가요 엄마가 주말만 되면 술 마시는게 많이 걱정되고 힘이들다고 마음을 말씀 드려보세요~ 한 주의 피로를 술로 푸는게 낙일 수도 있어서 어머니 입장에서는 이해를 해 주면 좋겠지만 학생입장에서는 많이 괴롭고 힘드니~ 한번 마음을 전해보세요~^^ 평일에요~ 주말 술에 취해 있으실 때 말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