썸타던 사람한테 버려졌는데 배신감에 복수심이 너무심한데 어떡하죠?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썸타던 사람한테 버려졌는데 배신감에 복수심이 너무심한데 어떡하죠?
커피콩_레벨_아이콘twklve21
·3년 전
남자를 만나면서 힘들었던것, 이기적으로 행동하는 사람들에게 배신당하고 이용당했던것 다 잊을거라고 생각했던 깊게 빠진 형이있었는데 한 번 만나고 다음날부터 바로 연락을 뜸하게하다가 결국은 연락하는게 부담스럽다고 저를 버렸어요 연락하면서, 만나서는 왜 이제 나타났냐, 같이살자 이런말로 흔들고 꼬셔놓고 바로 버렸어요.. 저를 가지고 놀았다는 생각에 화가 치밀어오르고 진짜 너무 힘들어서 몇번을 울었네요 그 후 모든관계를 정리하고 일상생활하는내내 문득 문득 배신당한것과 그에대한 상처,감정이 올라와서 모든 것에 다 예민하게 반응하네요. 이쪽일이라 가족한테도 말못하고 너무힘듭니다
분노조절힘들다속상해화나불안해예민함버림받음커밍아웃배신당함상처성소수자이용당함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종열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3년 전
사람들에게 안 좋은 것을 경험하였지만, 가족들에게 이야기도 할 수 없어 더 힘드네요.
#배신당함
#이용당함
#버림받음
#성소수자
#커밍아웃
#상처 및 감정
#예민함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프로 전문상담사 이종열입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이 그동안 사람들에게 배신당했던 것이나 그에 대한 상처 및 감정들이 올라와 예민해졌지만, 가족들에게는 말 할 수 없는 상황이다 보니 너무 힘들어 도움을 요청하였네요.
🔎 원인 분석
마카님이 가족들의 격려와 지지를 받고 싶어도, 아직까지 가족들이 성소수자에 대한 이해를 제대로 해 주지 못할 것 같다는 판단이 되었기에 이야기를 하지 못한 것 같네요. 아무리 가족이라고 하더라도 성소수자에 대한 이해와 수용을 해 주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기에 마카님의 어려움이 더 커지는 것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마카님을 누구보다도 잘 알고 있는 가족들의 격려와 지지를 많이 받을 수 있는 위치에 있음에도 성소수자를 바라보는 견해 차이가 많다면 이야기하기가 아주 어려울 수밖에 없었을 것입니다. 그리고 사람들에게 배신당하거나 이용당하는 것, 또 버림받는 것 등으로 상처가 많아 감정이 자꾸 올라오게 된다면, 일상생활에서 만나는 사람들에게 예민하게 반응을 하게 되어 그들과의 관계에서도 자꾸 어려움이 생길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이렇듯 가족들에게는 성소수자에 대한 이야기를 하지 못하고, 주변 사람들에게는 예민하게 반응하는 것으로 어려움이 자꾸 생긴다면, 점점 마카님 혼자 고립될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 봅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이 얼마 전에 만났던 형이 부담스럽다고 마카님을 버렸던 것처럼, 이후로는 배신당하거나 이용당하지 않도록 자신을 보호하는 것이 가장 필요합니다. 자꾸 이런 일이 반복이 된다면 사람들을 신뢰하지 못하게 되거나 자신에 대한 자책이나 부정적인 자기상이 커질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니 마카님이 상대방에게서 받은 배신, 이용당함, 버려짐 등에 대해 제대로 원인분석을 스스로 해 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이후로도 계속 반복적으로 경험할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물론 혼자서 하기 어렵다면 주변 사람들의 도움을 받거나 이마저도 어렵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그 원인을 제대로 파악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상대방의 원인이 크다면 그러한 상대방을 만나게 되더라도 조심하거나 피하면 될 것이며, 혹 자신에게 원인이 크다면 심리치료를 통해 회복을 어느 정도 한 다음에 만남을 가져야 쉽게 배신을 당하거나 이용당하거나 버림받지 않을 수 있을 것입니다.
어쩌다가 발생하는 한 두 번의 상황은 그냥 운이 없어 그럴 수 있다고 쉽게 넘길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비슷한 결과가 한 두 번이 아니라면, 그건 단순히 운이 없다고 치부하기는 어려울 것입니다. 그러니 비슷한 결과가 반복된다면 힘들겠지만 그러한 결과가 발생할 수밖에 없는 원인을 찾아보는 훈련이 필요합니다. 물론 원인을 알게 되었다고 하더라도 쉽게 고쳐지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원인도 모른 체 계속 반복되는 결과가 생긴다면 그것은 더 어려움이 가중될 수밖에 없다고 봐야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원인분석을 최대한 잘 파악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이 우선일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