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욕은 있는데 느끼지 못하는 사람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고민|불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성욕은 있는데 느끼지 못하는 사람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20살 여자입니다 성욕은 꽤 있는편이라 생각하는데 성감을 못느끼는거 같아요 남자친구 있구요 한달에 한번정도 관계해요 제걸 더럽다고 생각하기 때문에(오줌남은것,분비물,냄새)자위를 전혀 안하고 살다가 남자친구와 관계를 하며 마인드가 바뀌어서 조금 도전해봐야겠다는 생각에 가끔 시도를 하는데요 그래도 별 좋다는 느낌이 없습니다 물론 오르가즘이 뭔지도 모르구요 같은 내용으로 여기저기 물어봤는데 돌아오는 질문이 다 같았던지라 미리 써놓겟습니다 1. 남친 스킬이 부족한거 아니냐? -둘다 서로가 처음이고 서툰건 인정하지만 혼자 자위를 햇을때도 느낌이 없어요. 내가 왜이러고 있지 하는 자괴감만 들어서 그나마도 오래못하고 그만두게됩니다. 오히려 남친이 해주는게 더 나은거 같기도합니다 2. 흥분을 안한거 아니냐?or억지로하는거 아니냐? -스킨십 조금만 해도 제가먼저 흥분해서 달려드는 경우가 많아요. 흥분하면 나온다는 액도 속옷을 적실만큼 충분히 나옵니다. 3. 삽입으론 원래 다들 못느낀다. 클리 공략해라 - 앞서말한 자위와 남친이 해주는것 모두 클리얘기입니다. 그정도 지식은 갖고 있어요. 저와 같은 분 있나요 정말 고민입니다.. 이왕 사랑하는 남자친구와 특별한 시간 갖는데 저도 같이 좋은 기분 느꼈으면 좋겟네요
답답해속상해걱정돼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2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마인드카페 상담사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4년 전
나와 상대에 대해 조금 더 알아보기
#연인
#관계
#성욕
소개글
안녕하세요 사연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 사연 요약
성욕이 꽤 있음에도 불구하고 자위를 하거나 관계를 할 때 전혀 오르가즘을 느끼지 못해 남자친구와 특별한 시간을 갖는데 함께 좋은 기분을 느끼고 싶어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이 되어 사연 올려주신 마카님께 전문상담을 전해드립니다.
🔎 원인 분석
성적 자극이 충분하고 정신적으로나 감정적으로 성적 흥분한 상태이더라도 절정이 결여되거나 도달 시간이 늦어지는 것을 ‘여성극치감장애(Female Orgasmic Disorder)’ 라고 합니다. 어떤 상황에서도, 심지어 자위행위를 하고 감정적으로는 크게 흥분한 상태에서도 오르가즘을 느끼지 못하게 되는 것이지요. 마카님께서 자위를 하실 때에 어떤 방식으로 자위를 하시는지, 관계를 가지실 때 어떻게 하시는지 알 수가 없어 더욱 자세히 이야기 해드릴 수 없어 아쉬운 마음이 들지만 자위를 하기 전, 관계를 맺기 전에만 흥분을 하는 것이 아니라 과정 안에서도 흥분도는 지속되지만 절정에만 도달하지 않는 것이라면 앞서 말씀드린 여성극치감장애를 겪고 계신 것은 아닌지 조심스레 추측해봅니다. 극치감장애는 다른 장애와 달리 생리적인 요인보다는 심리적 요인이 원인이 되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남자친구와 관계를 해보기 전, 마카님의 생식기를 스스로 더럽다고 생각하며 조금 꺼려졌던 것이 남자친구로 인해 많이 완화되었지만 아직도 생식기, 애무, 관계 등에 온전한 긍정적인 생각이 들지 않아 성적 수행에 대한 불안감 혹은 거부감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는 흥분을 하고 관계를 하고 싶은 마음이 들지라도 내면 안에 충분히 있을 수 있는 감정입니다. 여성의 몸은 굉장히 예민하고 세심하기 때문에 약간의 불안이나 거부감이 있더라도 절정에 도달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혹은 말씀하신 것과 같이 애액이 나왔다 하여 충분한 전희를 즐기지 않았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또한, 마카님의 성향을 정확히 알 수는 없으나 통제 불가능해지는 상황에 대한 두려움이 있는 경우에도 관계시 절정을 느끼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개개인의 상황과 성향에 따라 원인은 모두 다를 수 있으나, 좀 더 성생활을 즐길 수 있는 방법은 내 몸과 상대의 몸을 공부하고 끊임없는 커뮤니케이션을 해보는 것입니다. 그냥 성관계일 뿐인데 무슨 공부까지 해야하는지 의문이 갈 수도 있고, 남들 그냥 다 잘 하는걸 나는 왜 이렇지? 라는 생각이 들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식욕, 수면욕과 더불어 성욕 또한 인간에게 매우 자연스러운 욕구이며 중요한 부분입니다. 이왕 배고파서 밥 먹는거 자신이 좋아하는 음식을 먹으면 행복하고 즐거운 감정이 들고, 이왕 잠자는거 포근한 이불과 알맞은 베개를 베고 자면 더욱더 숙면을 취할 수 있는 것과 같이 성욕 또한 내가 좋아하는 방식으로 좋아하는 사람과 한다면 더할 나위 없겠지요. 그러기 위해서 마카님께 맞는 자위법을 한번 찾아보는 것이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흔히들 클리토리스를 자극하는 방식의 자위나 손가락삽입을 주로 하지만, 같은 방식이라도 또 어떻게 자극을 주느냐에 따라 느끼는 정도는 천차만별일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많은 방법을 찾아보며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더 쎈 자극을 위해 쎄게 한다면 아프기만 할 뿐 더 자극을 못느낄 수 있으니 섬세하게 나의 몸을 다루어주시기 바랍니다. 그 이후 상대방에게 내가 어떻게 해야 조금 더 좋은 기분이 든다라는 것을 알려주셔서 함께 시도를 해보거나 두분이서 같이 성감대를 찾아보는 것 또한 매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무조건 삽입을 하는 것이 관계의 중요한 부분이라 생각치 마시고 전희를 오랜 시간 즐기며 서로의 몸에 대해 더 배우는 시간을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즐거움도 중요하지만 안전함과 책임을 질 수 있는 관계가 가장 중요하다는 것 잊지 마시고, 마카님께서 남자친구분과 특별한 시간을 가질 때 모든 것을 함께 교감할 수 있으시기를 응원하겠습니다. 더 많은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 마인드카페 pro 상담사에게 도움요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lk420 (리스너)
· 4년 전
삽입으로 못느끼는 사람들이 정말 많아요. 여성 오르가즘의 대부분은 클리토리스 자극을 통한 오르가즘이에요. 이에대한 근거로 성적 만족감은 여자여자 레즈비언 커플일때 제일 높다고 해요. 야동에서나 나오는 삽입하면 가버리는(?) 연출은 남성위주의 연출이에요. 주 시청자가 남자이다 보니까요. 실제 여성은 대부분 안그럽니다. 허허 클리토리스 자극으로 촉촉한 상태에서 가볍게 문지르는 방법으로 시도해 보세요. 속옷 위로 쓰담으셔도 되고, 손가락으로 톡톡 두드려도 보세요. 어떤 방식이 제일 잘 맞는지 탐구해 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lk420 (리스너)
· 4년 전
클리도 껍질로 덮혀있어요. 그걸 위로 들어올려서 까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lk420 (리스너)
· 4년 전
젤로 적시셔야 해요. 클리도 발기하니까 발기 안했을 때 안적셔서 만지면 아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lk420 (리스너)
· 4년 전
아니면 의학적인 도움을 받으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뭘 해도 안된다고 하시는데 안타깝잖아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Milk420 하...또 항상 들었던 내용의 답변이네요. 제가 시도했던 자위의 방법은 당연히 클리토리스 자극입니다. 남친이 해주는것도 같고요. 그걸로 기분좋음을 못느끼겟단 겁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이것도 추가로 작성해야겟네요..진짜 답답하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Milk420 글에 적었듯이 액이 충분히 나와요. 건조할때 만지는거 아닙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lk420 (리스너)
· 4년 전
꼭 수술만 있는건 아닙니다. 다른 원인이 있을 수도 있고요. 뭐 성감 못느껴도 사는데는 지장 없습니다만.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Milk420 의학적인 도움이랬자 클리 표피 까는 수술밖에 더 있나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Milk420 까서 만지면 그냥 아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