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성향인데 그중에서 M성향입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고민|집착]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SM성향인데 그중에서 M성향입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ansb
·4년 전
안녕하세요 31살남자입니다 사는곳은 전남순천쪽이구요 제가 여태까지 여차친구를사귀어본적이없습니다 그러다보니 야동을많이보게되네요 그러다보니 남자가 M이되어 여자에게 채찍으로 맞고 여자오줌을 받아먹는거 여자가 딜도벨트를 차고 남자엉덩이안에넣어주는그런류의 영상을 많이보게되네요 영상에 중독되어 자꾸보게되네요 이런증상의원인과 해결할수있는방법이 없을까요?? 제가 ***성향인가요??
외로워성정체성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종열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4년 전
마조히스트의 영상을 자꾸 보게 되는 원인이 무엇인지?
#SM성향
#마조히스트
#영상 중독
#여자 친구
#회피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프로 전문상담사 이종열입니다.
📖 사연 요약
남자가 마조히스트가 되는 영상을 마카님이 자꾸 보게 되는데, 이러한 증상의 원인이 무엇이며,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궁금하여 문의를 해주셨네요.
🔎 원인 분석
마카님이 그러한 영상을 자꾸 보는 이유는, 어쩌면 여자 친구를 사귀지 못하였기 때문에 자꾸만 영상에 집착하게 되는 것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인간의 발달단계를 살펴보시면 보통 연애를 하는 시기를 20대부터라고 합니다. 그 때 사랑과 아픔 등을 경험하면서 여성에 대해 많이 알아가며 남자로서 어떻게 해야 되는지도 많이 생각하는 시기입니다. 그러나 마카님은 그런 20대에 연애를 한 번도 하지 못하다 보니, 아무래도 연애에 대한 두려움까지 생기지 않았을까 추측해 봅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이 어떠한 이유로 인해 여자 친구를 한 번도 사귀지 못하였는지 그 원인을 알아가 보는 것이 가장 먼저 생각해 보아야 할 과제가 아닐까 합니다. 개인적인 성격으로 여자와 이야기를 하지 못하는 것인지, 아니면 여자뿐만 아니라 사람들과 대화하고 알아가는 것 자체가 어려운 것인지, 또 그것도 아니면 어머니와의 관계가 좋지 않아 여자에 대한 트라우마나 편견 등이 생겨 여자와 이야기하는 것이 어려운 것이지 등등 그 원인은 의외로 많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31살까지 연애는 하지 못하더라도, 연애를 하기 위해 계속 여자들에게 고백 등과 같은 노력을 해 보았는지, 또 짝사랑은 해 보았는지 등 이러한 여러 가지 상황들에 따라 어떻게 준비해야 될지가 달라질 수 있을 것입니다. 어쩌면 마카님은 연애에 대한 두려움으로 인해 연애 자체를 회피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조히스트와 같은 일반적이지 않은 동영상을 보며, 자신이 연애를 하지 못하는 이유를 합리화하는 것이 아닐까 라는 것도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무튼 마카님의 목적이 여자 친구를 사귀어 보는 것이라면 피하지 마시고, 용기를 내어 도전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마 31년 동안 한 번도 여자 친구를 사귀지 못하였으면, 못한 이유가 분명히 있을 것입니다. 그러니 그러한 문제들이 무엇인지 한 번 살펴보시고, 여자들에게 어떻게 하면 매력적인 부분을 보여줄 수 있을지도 고민해 보시기 바랍니다. 물론 쉽지 않으니 이러한 부분에 대해 잘 알고 있는 친구나 지인이 있다면 꼭 도움을 요청하시고, 혹 없다면 심리상담을 통해서도 잘 해결해 나갈 수 있으니 혼자서 계속 고민만하지 마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