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인데 회사만 가면 주눅들어요.. 자신감이 없어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5년 전
신입인데 회사만 가면 주눅들어요.. 자신감이 없어지고 목소리도 잘 안나오고 어떤것을 물어보면 대답도 잘 못하겠고 의사표현이 잘 안돼요.. 찌질이같아요ㅠㅠ하..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yej83
· 5년 전
그러면 안되요ㅜㅜ 회사,동료들 뭐 대단한 사람들 아니에요 목소리 크게 당당하게 지내요 절대 찌질이 아니에요 소심하고 낯가림이 있어서 그런거 잖아요... 힘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elloooooo
· 5년 전
사회생활이 처음이니 어색하고 두려운건 당연한거에요~ 저도 엄청 쭈구리로 다녔었죠ㅎㅎ 윗분 말대로 회사 사람들 되게 커보이지만 회사 밖으로 나가면 그냥 스쳐가는 인연일 뿐이에요. 억지로 밝은척 하려고 하면 탈날 수 있어요. 우선은 회사 사람들한테 인사 꼬박꼬박 하는거부터 시작하세요. 처음 마주치면 안녕하세요 꼭 하고 또 마주치면 가볍게 목례하면서 지나가고 그렇게요. 그것만 해도 일단 점수 먹고 들어가니까 차근차근 하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regina0318 (리스너)
· 5년 전
처음이니까 어색하게 느껴지시는 게 당연하다는 생각이 들어요. 자꾸 위축되다보면 잘 하고 자신있었던 거 까지도 어이없이 실수를 하게 되기도 하고, 점점 더 그게 반복되더라구요. 처음 하는 일이라면 당연히 위축되고 잘 모를 수밖에 없어요. 마카님이 부족하거나 잘 하지 못해서가 아니예요. 잘 대답하지 못하겠으면 긴장된다 떨린다고 이야기하셔도 괜찮습니다. 시간이 흐르고 나면 마카님 스스로도 아 이런걸로 내가 고민했었나 하는 순간이 올 거라는 생각이 들어요. 그리고 마카님 스스로에게 먼저 괜찮다고 얘기해주시면 좋겠어요. 적응할 시간이 필요하고, 분명 잘 해나가실 수 있으실 거에요. 새로운 한 주도 화이팅입니다 :)
커피콩_레벨_아이콘
aroi
· 5년 전
아녜요.. 본인은 찌질이 아니에요. 절대 그렇게 생각마세요! 적응할 때까지 시간이 걸릴 거에요.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