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답변
정신건강
일상적인 것을 못견디고 자꾸 자극을 추구하는 성격현재 패션회사에서 일하고 있는 20대 후반 여성입니다.
매일 똑같은 일상을 견디지 못하고 자꾸만 자극적이거나 소비적인 일들을 하는게 고민이에요.
패션 업계는 유행이 빠르게 바뀌고 매번 다른걸 접하는 곳인데도 저는 회사일이 조금이라도 루즈하고 재미가 없으면 따분해서 숨이 막히고, “다른 곳으로 이직을 해야할까? 성장이 없는걸까?” 라는 생각을 하면서 혼자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그리고 그런 날이면 퇴근하고 운동까지 열심히 마쳐도, 매일 하는 루틴 뿐이라 너무 지루하다는 생각, 죽어있는 것같다는 생각이 없어지지않아요,
결국은 온라인 앱을 통해서 계속해서 사람을 만나려고해요. 오프라인을 통해서 만나는 사람은 수가 제한될수밖에 없으니까요. 여기서 문제는 앱에서 어떤 사람들을 만나느냐인데, 제가 너무 자극을 추구하고 재미를 추구하는 사람이다보니 성적으로 자극적인 걸 원하는 사람들만 만나게돼요. 안정적인 연애도 하고싶고 이런 자극 추구도 그만해야할것같응데, 잔잔한 사람을 만나면 재미가없고 지루하다는 생각뿐이에요.
누군가에겐 평화로움과 안정이 행복이라는데, 그걸 못견디는저.. 왜그러는걸까요...! 이렇게 자극 추구를 하다보니 즐거울 땐 너무 좋다가도 그게 끝나면 우울하고 화가나고, 이런 인생을 얼마나 더 오래 살아야할까 답답한 생각도 들어요...